꿈의 대결이 드디어 성사됐다. 삼성 VS 한화. 한국시리즈에서 고배를 마시기로 유명했던 두 팀이 드디어 그놈의 한국시리즈에서 만나고야 말았다. 삼성은 한국시리즈 10회 진출, 그 중 2회 우승. 한화(빙그레)는 5회 진출, 1회 우승. 물론 두 팀에게는 해태와 세 번 맞붙어 세 번 모두 졌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러니까 해태의 9번 우승, 그 중 6번의 그늘에는 삼성과 한화 선수들의 눈물이 있었다(난 선동렬과 해태가 정말 미웠다ㅜ.ㅜ).

어린 시절, 삼성 라이온스의 열혈팬이었던 내가 삼성 다음으로 좋아한 팀은 당연히, 동병상련의 처지에 있던 빙그레 이글스였다. 영원히 준우승 주변만을 맴돌 것 같았던 삼성과 빙그레. 둘 중 하나라도 우승할 수 있는 방법은 서로 간 맞대결뿐이라는 나름의 결론을 내렸고, 나는 그 대결이 성사되기를 어린 마음에 정말 진지하게 기원하기도 했다.

세월은 흘러 야구에 대한 나의 관심은 시들었고, 그 사이 삼성과 한화는 우승의 달콤한 맛을 이미 경험해봤으며, 예전 그 선수들은 이제 그라운드에 없지만, 어쨌든 어릴 때 꿈꾸던 그 맞대결은 마침내 사흘 앞으로 다가오고야 말았다. 왠지 설레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은 기분. 간만에 열심히 응원하며 지켜볼 계획이다(양신 화이팅).

일단은 쉬면서 전력을 가다듬은 삼성이 유리해 보인다. 김한수, 진갑용, 심정수 등 부상선수들이 컨디션을 되찾을 시간을 가졌다는 점은 그렇다 쳐도, 안 그래도 철옹성이었던 권오준, 오승환이 휴식마저 취했다는 점은, 한화에게는 예전 선동렬의 포스 못지 않은 큰 부담으로 다가갈 것이다. 여기에 권혁마저 제 구위를 되찾아온다면, 시리즈는 의외로 쉽게 마무리될 수도 있다. 그러나 상대가 누구던가. 찌라시가 붙인 '타짜'라는 명칭마저 애교로 만들어버리는 야구의 달인. 탁월한 수읽기와 투수교체를 자랑하는 김인식 감독 아닌가. 대구 1, 2차전을 1승 1패로만 가고, 김인식의 용병술 아래 노장과 젊은 선수들이 의기투합한다면, 한화의 V2는 어쩌면 다음 주중에 달성될 수도 있다. 결과야 어쨌든, 양 팀 모두 최선을 다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최고의 명승부를 펼쳐주길. ⓒ erazerh



# 왠지 2차전을 이긴 팀이 우승까지 갈 것만 같다.

위풍당당 VS 회장님. ㄷㄷㄷ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