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이런저런 사람을 만나고 겪기 마련. 특히 직장에는 갖가지 유형의 인물들이 상주하는데, 그렇다보니 , 세상에 이런 사람이!’(감탄) 싶은 이가 있는 반면 세상에 이런 사람이’(한심) 싶은 이들도 있다.

 

이를테면 맡은 일을 잘 수행하는 일명 일잘러동료와 그 반대인 일못러동료.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의 차이는 무엇이고 각각 어떤 유형일까?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이 최근 직장인 1,267명한테 일잘러 vs 일못러 동료에 관해 물었다. 그 결과 일잘러의 특징으로 가장 많이들 꼽은 건 상황을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한다(61.6%)였다.

 

회사에서는 심사숙고가 필요한 상황도 나오지만 신속정확하게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또 내용을 빠르게 채워야 하는 경우가 더 빈번한 게 사실. 판단이 바로바로 나오는데다 나중에 보니 그게 탁월한 결정이었음을 감지할 때, 그 동료에게 반하지 않기란 어려우리라.

 

이어 업무 센스가 뛰어나다(57.5%),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한다(40.1%), 본인 업무에 대한 책임감이 강하다(36.8%), 그리고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한다(34.9%) 등이 일잘러의 주요 특징으로 꼽혔다.

 

일잘러동료와 일할 때 받는 영향은 어떨까? 이에 관한 물음에 응답자들은 업무 능률과 성과가 높아진다(63.9%)를 가장 많이 골랐다. 이어 자극을 받아 자기계발을 하게 된다(46.6%), 부서 사기가 올라간다(24.4%) 등 주로 업무력 버프’(게임 등에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하는 답변들이 눈에 띄었다. (계속)

 

-------

* 이 글을 더 읽으려면 ▼▼▼

 

[스토리뉴스 #더]우리 회사의 ‘일잘러’와 ‘일못러’들···나는 어느 쪽? - 뉴스웨이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이런저런 사람을 만나고 겪기 마련. 특히 직장에는 갖가지 유형의 인물들이 상주하는데, 그렇다보니 ‘와, 세상에 이런 사람이!’(감탄) 싶은 이가 있는 반면 ‘와… 세상

www.newsway.co.kr

 

ⓒ erazerh

 

반응형

+ Recent posts